summ의 블로그

누군가 이름을 부른다면 본문

book

누군가 이름을 부른다면

summ._ 2023. 8. 28. 01:47

첫 번째 책 추천 포스팅 

 

 

 

누군가 이름을 부른다면 : 네이버 도서

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.

search.shopping.naver.com

 

누군가 이름을 부른다면 

김보현 장편소설 은행나무 출판

 


표지가 마음에 들어서 골랐던 책이다. 

 

막상 고르고 읽어보니 주요 내용은 좀비물로, 생각보다 빠르게 읽어나갈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었다. 

 

주인공 원나는 화재로 인해 얼굴에 화상을 입었으며 아빠를 잃었다. 또한, 엄마 '미라'는 교통사고로 식물인간이다. 

이후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 원나가 살고 있는 마을까지 확산되었다. 원나는 좀비가 된 마을 사람들을 위해 몸을 닦아주고 빛을 보게 해주는 등의 보살피는 행동을 하며 살아간다. 시내로 나가 백화점에서 또 다른 생존자 영군을 만나서 마을에서 같이 살고, 몇 년 뒤 백신이 완성되어 모두가 일상을 회복하면서 끝이 난다. 

 

책 마지막에 좀비로 죽은 사람들보다 감염되지 않은 사람 간의 살인으로 사망한 사망자가 더 많다는 말이 인상깊었다. 

만약 지금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다면, 나는 어떻게 삶을 살아나갔을지 생각해보는 책이었다. 

 

 

'boo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애쓰지 않아도  (0) 2023.12.24
불편한 편의점  (0) 2023.11.04
해가 지는 곳으로  (0) 2023.09.03